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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크루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섹타나인(이하 ‘회사’)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등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회원에게 사전에 해당 내용을 알려 동의절차를 거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해피크루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제 2조에 기재된 각 목적을 위하여 다음 각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해피크루 서비스 이용 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서비스 이용(필수항목) 회원가입 성명, CI, ID, PW,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고충처리 전화상담 녹취 파일 내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접속지 정보, 개인위치정보, 기기고유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운행정보, 방문기록
선택항목 해피포인트 계정 연동 해피포인트 회원번호, CI
광고성 정보 전송 휴대전화번호, 회원번호

2.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변경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할 것입니다.
    ● 개인 식별 및 본인확인
    ● 라이더 등록 및 운영
    ● 배송비 지급, 정산 지급, 급여 지급
    ● 소득세 신고 및 산재보험 가입
    ● 고지사항 전달
    ● 불법 및 부정 이용 방지
    ● 문의 및 상담
    ● 서비스 이용 기록 통계 및 분석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 이벤트 경품 제공
    ●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벤트 응모
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 시 자동 생성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피크루 지원자의 정보는 회원탈퇴 시 1개월 후 파기합니다
    - 서류 심사 시 부적합으로 판단된 해피크루 지원자의 계정은 탈퇴 처리되며, 개인정보는 탈퇴 1개월 후 파기됩니다.
    - 배달활동 승인이 완료되지 않은 지원자는 승인대기 처리되며, 개인정보는 대기 처리 1개월 후 파기됩니다.
② 다만, 다음 법령에 의하여 수집 및 이용되는 정보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법령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의10 주민등록번호 산재보험 신고 및 납부 계약종료 1개월 후 파기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까지 보관)
소득세법 주민등록번호 원천징수세액 영수 소득세 등의 법정신고기한이 지난날로부터 5년간 보관 후 파기

5.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선택동의 개인정보 항목을 이용하여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 경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의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쿠키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목적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으로부터 사전 제공 동의를 받은 경우
2.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 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주)파리크라상 해피크루 배달대행 업무 관련 비상연락 목적 성명, 휴대폰번호 제 3자제공 동의 철회 또는 해피크루 회원 탈퇴 시 까지
㈜비알코리아
㈜SPC삼립
㈜이삭
㈜빅바이트컴퍼니

9.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직접 수행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처리 위탁업무 내용
㈜엠피씨플러스 해피크루 고객센터 운영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및 실명인증
㈜케이지이니시스 배달료 지급
㈜케이지모빌리언스 문자 및 알림톡 발송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와 그 행사 방법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통해 처리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 이메일을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 조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 및 2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 또는 수임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보호업무/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의 명칭과 연락처, 기타 피해구제 및 상담기관 등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 연락처 이메일
이병철 담당임원 TA팀 1670-9333 privacy.happy@spc.co.kr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주소: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1833-6972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사이버범죄신고시스템(ECRM))
    - (국번 없이) 182, ecrm.cyber.go.kr/minwon/main
 
12.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회원정보, 이용•제공 내역, 동의 내역)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 하실 수 있으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요구 방법 및 절차
1. 전화: 대표번호(1670-9333)로 연락 후 상담원 통해 요청
2. 메일: privacy.happy@spc.co.kr 로 개인정보열람요청 내역 발송
3. 모바일
- 수정 : 어플리케이션 → 회원로그인 → 환경 설정 → 계정 정보 관리 
- 회원탈퇴 : 어플리케이션 접속 → 회원로그인 → 환경 설정 → 계정 정보 관리 → 로그아웃 → 회원탈퇴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제2023-12호)”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③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 정정 요청 시 확인 절차 후 정정해 드리며, 정정 완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의 부정확한 회원정보 등록으로 인하여, 비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하여 비회원으로부터 정정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적극적으로 회원에게 연락을 취하여 정정합니다. 단, 연락을 취할 수 없는 경우, 비회원의 피해를 해결하기 위하여, 부정확한 정보를 정정 및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동의 철회를 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부서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철회 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주요 정보를 비롯한 아이디(ID), 비밀번호 등을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최신 보안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SSL)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내부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보호대책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1.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보유목적 이용기간
이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배달 요청 업체 정보 전달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는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시스템에 저장하며 서비스 이용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삭제
이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픽업지 및 배송지 이동경로 정보 제공
2.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3.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개인위치가정보가 불필요하게 되면 지체없이 해당 위치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제6조(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와 같습니다.

4.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사에 개인위치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5.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
② 금치산자
③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 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6.개인위치정보의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 전화번호 등 연락처
개인위치정보관리책임자 개인위치정보 담당 부서 연락처 이메일
채윤관 섹타장 딜리버리서비스팀 1670-9333 privacy.happy@spc.co.kr
15. 고지의 의무
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변경 내용의 확인이 용이하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상시로 공개 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경우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16. 기타
본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사이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7. 시행일자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09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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